반응형

syntaxhighlight 입력 서식

html 코드 입력 서식

 
 

css 코드 입력 서식

 
 

javascript코드 입력 서식

 
 

highlight 사용

 
 
  • 순서 없는 리스트 첫번째
  • 순서 없는 리스트
  • 순서 없는 리스트 마지막
  1. 순서 있는 리스트 첫번째
  2. 순서 있는 리스트
  3. 순서 있는 리스트 마지막

위와 같이 brush:; 다음 부분에 마치 css를 작성하듯 이어서 highlight:[line 1,line 2,line n...]을 입력하면 하이라이트를 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본문 작성 가이드

블로그 상단 로고부분이 h1, 블로그 제목이 h2이므로

 

h3부터 블로그 내의 본문 제목입니다.

포스팅 본문 내용을 작성하실 때 p와 br을 시맨틱하게 잘 섞어가며 작성하시면 됩니다

더 시멘틱하게

위 처럼 h4에 inline style로 padding 등 스타일을 직접 주어서 내용을 꾸밀 수 있습니다.
br 을 통해 띄는 것 보다 더 심플하고 시맨틱 하겠죠?

syntax highlighter의 단점은 보시는 바와 같이 <br />을 제대로 입력해도 self closing /(슬래쉬)가 사라진다는 점 입니다.
이 문제는 귀찮아도 &lt;와 &gt;로 꺽쇠를 대체해서 엔터티를 직접 작성해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br> → 실제로 에디터에서 html모드로 <br />이라고 입력한 화면
<br /> → 에디터에서 html모드로 &lt;br /&gt;이라고 입력한 화면

지원 브라우저 아이콘 가이드

ie6 ie7 ie8 ie9 firefox chrome safari opera

아래 코드를 html 글쓰기 에디터에서 붙여넣으면 위와 같은 아이콘들이 나타납니다.
블로그 포스트들의 통일성을 위해 ie6, ie7, ie8, ie9, firefox, chrome, safari, opera 순으로 넣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렬 순서의 근거는 브라우저 점유율 순이며, ie는 버전 순서대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ie6
ie7
ie8
ie9
firefox
chrome
safari
opera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