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웹퍼블리싱을 시작하면서 젤 큰 고민이 스크립트 구현 영역에 관한 부분이었던것 같습니다.
저의 결론은 스크립트는 개발영역이 포함되지 않는 부분까지 구현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동적인 움직임을 주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했는데요 현재는 제이쿼리라는 오픈소스를 많이 활용합니다.

제이쿼리는 오픈소스를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만들어진 플러그인이 많아서 사용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움직임이 자바스크립트 보다는 부드럽고 화려해서 사용자의 반응도 좋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코딩할때 많이 쓰이는 제이쿼리 플러그인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도 코딩할때 활용하는 플러그인이라서 문제없이 사용하 실 수 있을것 같아요~

  1. 메인페이지의 비주얼은 개발소스가 전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메인비주얼의 동적인 움직임을 스크립트로 표현해 주어야 하는데요.
    이 플러그인은 이미지가 좌우로 슬라이드되는 플러그인으로 기본 메인비주얼 스크립트로 가장 많이 쓰일거라고 생각됩니다.
  2. 두번째도 메인비주얼영역에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아코디언 플러그인으로 가로아코디언이라서 메인비주얼에 사용 가능합니다.
  3. 이 플러그인은 toggle 관련된 플러그인인데요.
    아래 슬라이드로 열었다 닫았다하고 싶을때 사용해 주세요!
  4. 페이드 관련된 플러그인입니다.
    텍스트, 이미지등이 페이드되는 예제가 들어있습니다.
    요것도 쓸때가 많을것 같죠?^^
  5. 6가지 움직임 활용이 가능한 플러그인입니다.
    메인비쥬얼 혹은 특이한 포토갤러리 같은 곳에 사용이 가능 할 수 있을 것같아요
  6. 드래그 관련된 플러그인입니다.
    레이어팝업을 이리저리 움직이게 하고싶다는 요청이 있을 때 사용해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7. lightbox라고 하는 플러그인입니다.
    레이어를 띄울때 주위(배경)를 어둡게 하고 그 위에 레이어를 띄우는 플러그인입니다.
  8. placeholder 플러그인입니다.
    placehilder는 input의 입력값 작성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접근성에 맞추기 위해 placeholder를 작성하는것이 좋다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placeholder속성은 html5에 해당하는 속성으로 IE6,7,8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비표준브라우저에서도 html5처럼 속성값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9. 탭메뉴 플러그인입니다.
    아이디를 이용한 탭메뉴입니다. 탭은 설명이 필요없을 듯하네요^^
  10. 마지막은 툴팁 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툴팁은 어려운 용어가 많은 금융권이나 공공기관 같은 사이트에서 잘 사용하 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